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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개인회원 이용약관.

    ::: 개인 회원 서비스 이용 약관 ::: (적용 2013.9.1/ 2018.4.25 일부개정/2020.5.1 일부개정/2021.2.15 일부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올워크(이하”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Allwork 사이트’(이하 “Allwork”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Allwork”의 이용)
    ① “회원”은 “Allwork”에서 단일id 및 password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사”가 “㈜Allwork ”의 각 개별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신 정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3조 (회원의 정의)

    ① "회원"이란 "회사"의 "개인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Allwork-개인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하여 "Allwork"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력서 작성/저장/수정/db에 이력서 등록

    2. 온라인 입사지원

    3. 기업의 인재추천 및 채용제의 서비스(이력서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 모두 적용함)

    4. 헤드헌터/서치펌 이력서 발송

    5. 맞춤채용정보 검색/등록

    6. 스크랩한 채용정보

    7. 스크랩한 취업자료

    8. 마감된 구인정보 검색

    9. 파일 저장함

    10. 메일서비스신청

    11.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12. 회원에게 필요로 할 수도 있는 보험관련 기타 정보

    ② "회사"는 그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들을 위한 치과병원정보, 올워크실버스타참여 및 참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추가로 "회사"는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 5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회원”이 이력서 등록 시 선택한 연락처 공개 여부에 따라 제공된다.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③ "회사"는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제휴를 맺은 타 사이트에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④ 본 조 제 3항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6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성, 적성 검사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7조 (서비스 요금의 환불)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요금을 환불한다. 단, 각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환불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2.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3.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② "회사"가 본 약관 제9조, 제10조에 따라 서비스의 중단/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을 취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③ 이용료를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을 요청해야 한다.④ "회사"는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각 서비스 환불 안내에 따라 유료이용 계약 당시 상품의 정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된 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차감한 잔액을 환불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시 해당 "회원"의 정보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2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3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으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4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② 제8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본 서비스"에 대한 공지사항을 "회원"에게 "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공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 통신망 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① “회사”는 " Allwork "에 등록된 id와 이력서 정보(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 이력서 기재사항 모두 포함)를 관리합니다.②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내용은 "회원"이 이력서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에는 외부로 노출하지 않습니다.(단, 제 4조 ①항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③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공개이력서에 한해 “회사”가 운영하는 취업센터에 이력서를 동시에 게재합니다.


    제 17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 Allwork "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전까지(단, 해지 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3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회사"는 " Allwork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 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 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1조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2001년 12월 18일자 변경)

    부 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9월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다른 조항 개정)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에 다음과 같은 항목을 추가한다.

           1 부터 11 생략       12. 회원에게 필요로 할 수도 있는 보험관련 기타 정보를 추가한다.